카카오 펫택시는 반려동물과 함께 이동하는데 있어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펫메이트분이 미리 연락주시고, 먼저 와 계실 정도로 서비스가 잘 갖추어져 있으며 뒷자석이 넓어 캐리어를 싣는데도 문제가 없습니다.
또한 뒷자석에 강아지와 고양이를 위한 방수시트까지 있을 정도로 펫과의 이동에 불편함이 없는데요. 본 글에서는 카카오 펫택시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겠으니 이어지는 아래 내용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 카카오 펫택시 요금가격
우선 가장 중요한 요금가격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 펫택시의 기본요금은 8,000원 입니다. 이에 이동거리와 주행시간에 맞춰 요금은 올라가는데요. 기본요금만 생각한다면 짧은 거리 이동 시 비싸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만약 호출이 없는 한가한 시간에 약 10km 정도 이동 시 만원에서 만2천원 정도가 발생하니 감안하여 판단하셔도 좋습니다. 호출이 많은 시간과 적은 시간이 중요한 이유가 있습니다.
호출이 많은 피크타임이라면 피크요금이 붙게 되고 반대로 호출이 적은 시간이면 할인도 됩니다. 요금은 예약을 하는 상황에 미리 알 수 있으니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 카카오 펫택시 이용방법
카카오 펫택시의 탑승을 원하는 분들 중, 카카오택시를 이용해본 분들이라면 어렵지 않게 호출하실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카카택시를 부르기 위한 어플! '카카오T'에서 카카오 펫택시를 호출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방식 또한 비슷하기에 이질감은 없으리라 예상하는 바입니다. 카카오T에 접속을 하면 '카카오 펫택시' 버튼이 제일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 전에 해야 할 일이 있는데요. 바로 반려동물 등록입니다.
선택에 있어 동물은 강아지와 고양이 두 종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반려동물의 몸무게 또한 등록을 해야 마무리가 됩니다.
◐ 사고 시 반려동물 치료비는?
반려동물 등록에 있어 거부감 갖을 필요는 없는데요. 그 목적이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하여 보호자와 반려동물 모두 보상하기 위함입니다. 여기서 반려동물 치료비는 최대 천만 원까지 입니다.
■ 탑승 인원 수 / 반려동물 수
등록할 수 있는 반려동물 수는 총 10마리 입니다. 그런데 10마리를 모두 한꺼번에 태울 수 있다는 의미는 아닌데요. 한번에 최대 3마리까지 탑승가능하며, 보호자의 경우도 마찬가지 3명까지 가능합니다.
◐ 탑승 제한사유
탑승에 있어 제한되는 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반려동물의 체중이 40kg을 초과하는 경우이며, 맹견은 탑승이 불가합니다. 반려동물 외에 적재할 수 있는 보조도구는 18인치 캐리어 1개 입니다.
카카오 펫택시에 대해 전반적인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현재는 서울과 인천지역에서 운행중이며 앞으로 더 넓은 지역에 확산될 것으로 보입니다. 펫과의 이동에 더 이상 고민하지 않아도 좋을 거 같습니다.
'교통수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동차 썬팅 종류! 브랜드 결정 시 알아둘 점 (0) | 2023.01.18 |
---|
최근댓글